>회원공간>공지사항

공지사항

제목 2017년 제일병원 산과유전센터 심포지엄 (2017년 3월 12일)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02-10 20:55:11 view 348
첨부파일 2017_산과유전센터심포지엄-02.jpg  FileSize : 379.5 KB / Download : 2
2017_산과유전센터심포지엄-01.jpg  FileSize : 1.9 MB / Download : 3
안녕하십니까?
 
어려운 진료환경에도 불구하고 항상 진료와 연구에 매진하시어 국민건강과 의학발전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하시는 선생님들께 경의를 표하며 가정에 건강과 축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2017 제일병원 산과 유전센터 심포지엄』에서는 산전진단검사를 위한 기본지식인 유전학 용어에 대하여 정리하는 시간을 마련하였고 산전선별검사 결과를 통계학적으로 해석하는 방법과 유전자 검사 결과지 설명과 관련된 심도있는 강의를 준비하였습니다.
최근 국내 업체에서 Noninvasive prenatal test (NIPT) 관련 서비스를 실시하면서 국내에서도 NIPT 시장이 넓어지고 있고 임상에서도 매우 중요한 검사로 부각이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NIPT가 도입이 되면서 변화된 기존 산전진단 검사 및 초음파 검사의 역할에 대하여 정리해 보는 시간을 마련하였으며 관련된 산전진단검사의 최신 가이드라인에 대하여 살펴보는 시간도 마련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급변하는 유전학 분야의 발전으로 산과 및 소아청소년과에서 접하시게 되는 MLPA, 신생아 유전자 진단 검사 및 착상 전 유전자 진단에 대해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며, 마지막 세션에는 증례로 배워보는 유전상담 내용도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심포지엄은 여러 선생님들께 임상에서 산전 진단검사 상담을 하실 때 실제적 도움을 드리고자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습니다. 바쁘시더라도 부디 참석하시어 진료에 도움이 되는 많은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시고, 활발한 토론과 함께 심포지엄 발전을 위한 조언도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2월
단국의대 제일병원 병원장 민응기

► 상세 프로그램 및 일정 등록 안내 바로 가기
http://www.cheilmc.co.kr/health/medical_workshop/medical_workshop_sub06_01.jsp